고운세상소개
고운세상NEWS
상담/예약

본문

여드름과의 전쟁! 5월이 승부수, 스킨스케일링으로 가능하

 

누구나 한번쯤을 앓아봤을 여드름. 작은 트러블부터 사춘기를 시작으로 지독한 열병처럼 휩쓸고 가는 여드름에 대한 기억은 누구나 고민하게 되는 대표적인 피부문제이다. 피부 미인이 되는 길이 바로 여드름 치료라고 할 정도로 많은 이들이 관심 갖는 일 중 하나이다.

 

여드름의 경우, 과도한 피지가 모공을 막아 발생하는 것으로 재발률이 높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경우에 따라 길게는 10년이상, 짧게는 몇 주간 악화되는 여드름으로 고통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더불어 여드름의 경우 여드름 흉터를 동반하기 때문에 여드름이 지나간 자리는 울긋불긋하거나 움푹 패인 여드름 흉터와 자국들로 사람들을 만나기 꺼려해 사회 생활에 지장을 받는 경우까지 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여드름의 경우, 특히 본격적인 여름으로 넘어가는 5월에 더욱 악화되게 된다. 이는 5월부터는 햇살이 강해지고 온도가 올라가면 피지선의 분비가 활발해지고 피부에 땀도 많아지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피부모공에 각질도 쌓이게 되고 피지와 땀과 꽃가루와 먼지 등 공중의 부유물 등이 많아지면서 모공입구를 막아 여드름을 한층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작은 불씨 잡아 치료하는 여드름 관리법 

 

여드름도 초기에 잘만 대응하면 쉽게 개선될 수 있는데 이를 효과적으로 하는 부분 또한 무엇이든 초기에 잘 대응하면 쉽게 개선되고 좋아질 수 있는데 문제는 여드름이 심각해질 때까지 방심하다가 염증이 심해지거나 붉은 여드름, 농포성 여드름이 생길 때까지 방치해 오히려 피부에 흉터가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집에서 함부로 짜려고 손으로 짜기라도 한다면, 염증이 더 심해지거나 흉터가 생길 수 있으니 절대 손을 대는 것을 금물. 또한 여드름을 오래 방치하면 모공이 넓어지거나 심한 흉터가 생기기 때문에 여드름은 전문적인 치료와 함께 꾸준한 관리가 병행되어야 한다

 

이렇듯 여드름은 초기대응을 잘하면 모공이 넓어지거나 흉터가 생기는 후유증을 예방할 뿐 아니라 만성적인 여드름으로 진행하는 것까지 막아줄 수 있다. 대표적으로 여드름 예방을 위한 피부 관리법으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스킨 스케일링이다.  

 

 1~ 10일에 한번 AHA와 살리실락산 등을 사용하여 피부 위에 묵은 각질을 녹이고 막힌 모공을 열어주어,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을 제기 때문에 여드름 예방은 물론 넓은 모공 개선과 전반적인 피부결과 피부톤 개선에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더불어 미세한 크리스탈 입자를 피부의 가장 바깥층에 분사하여 피부를 세밀하게 갈아내고 동시에 입자와 연마된 조직을 흡입하여 미세한 박피가 일어나도록 하는 크리스탈 필 스케일링의 경우에도 노화된 각질을 탈락시키고 막힌 모공을 뚫어줘 피지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어 여드름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시술법이다.

 

여드름은 치료보다 예방이라는 말이 있다. 정기적인 스킨 스케일링 등을 통해 여드름을 예방하여 , 여드름흉터와 자국과 같은 2차적인 피부 손상 또한 예방하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