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소개
고운세상NEWS
상담/예약

본문

젊은층의 피부고민 1순위 여드름과 흉터

 

깨끗한 피부를 선호하는 최근 젊은층의 피부고민 1순위는 바로 여드름. 사람에 따라서는 여드름이 심하지 않았어도 그 흉터가 고스란히 남기도 하기 때문에 내내 골칫거리가 됩니다. 따라서 여드름흉터를 갖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여드름 발생을 줄이도록 관리하는 것인데, 이미 발생된 여드름은 자기 관리만으로는 쉽게 해결되지 않으며 여드름 흉터는 더더욱 집에서 치료한다고 해서 지울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드름1.jpg 

<고운세상 자체 DB>

 

■ 다양한 여드름 흉터 치료법

 

일반적으로 여드름 흉터 개선에 효과적인 것은 레이저와 박피(부분또는 전체)로 알려져 있으며 여드름 흉터의 종류에 따라 시술하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치료법이라고 하면 여러종류의 프랙셔날 레이저와 함께 진피절제술과 국소박피(도트필링, CROSS 등이 있다)로 치료하는 것이 현재 가장 많이 시술하는 방법입니다.

 

지금 여기에서 이야기할 에어젠트 치료법은 위와 같은 치료법에 더해서 할 경우 조금 더 효과적으로 여드름흉터를 치료해 줄 수 있습니다.

 

 

에어젠트치료는 송곳자국처럼 좁고 깊은 여드름 흉터인 아이스픽(ice-pick) 흉터에는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따라서 이런 경우는 프랙셔널 레이저를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프랙셔널 레이저는 흉터가 있는 부위의 진피층까지 무수히 작은 구멍을 뚫어 레이저가 조사되지 않은 주변에서 콜라젠을 재생하고 리모델링함으로써 흉터를 개선시기는 원리를 이용한 레이저입니다. 넓은 범위의 흉터를 끌어 올리는 힘은 약하지만 미세한 모공을 전체적으로 치료하면서 피부결이 좋아지는 장점이 있으며 깊은 흉터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비교적 큰 함몰흉터가 있는 경우(box scar rolling scar)에는 들어간 부위의 볼륨이 증가되어야 보다 효과적인 결과를 낼 수 있는데 기존에는 기계적박피술이나 레이저박피와 같이 깍아내서 주변피부와 비슷하게 만드는 치료가 주된 치료이지만, 홍반이 오래간다든지 아니면 시술직후 진물이 오래가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프랙셔날 레이저와 국소박피를 이용해 치료를 하며 심한 부위는 진피절제술이나 자가혈을 이용해 흉터부위에 주사한후 혈관레이저를 쏘는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치료가 완전한 결과를 가져오진 못합니다. 물론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일명 에어젠트 시술도 흉터를 완벽하게 치료한다고 말씀 드릴 순 없습니다. 하지만 피부과의사입장에서는 기존의 치료법과는 다른 방법으로 어느정도 효과적으로 여드름 흉터를 치료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나왔다는 면에서는 반가운 일입니다.

 

 

■ 퍼팩션 에어젠트 시술 (일명 에어젠트’)

 

“깎아내지 않아 부작용은 적으면서 함몰된 피부를 재생시켜 흉터를 개선시키는 퍼팩션 에어젠트 시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퍼펙션 에어젠트 시술은 공기압을 이용한 특수 제트분사 방식으로 표피에 미세한 구멍을 내고 피부구성물질인 히알루론산을 진피층, 특히 함몰 흉터가 있는 부위에 균일하게 주입시킴으로써 피부의 두께를 증가시킵니다.  이때 진피층에 골고루 퍼진 히알루론산 입자는 물분자를 당겨 수분을 보유하고 피부는 팽창하면서 탄력을 가지게 되지만 이는 일시적인 효과입니다. 제트분사압으로 히알루론산을 쏠때 피부 진피층에 미세한 상처를 주게 되어 진피층에서 콜라겐이나 엘라스틴의 재생을 발생시키게 되는 겁니다. 이는 흉터부위에 히알루론산을 주사하는 필러요법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hp - assumed 'ph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home/gowoonss.com/www/skin/board/column/view.skin.php on line 200